2019-08-16 12:40 (금)
코바코X한국발명진흥회, 스타트업 육성위해 손잡아
상태바
코바코X한국발명진흥회, 스타트업 육성위해 손잡아
  • 이은선
  • 승인 2019.07.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코바코
제공=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한국발명진흥회가 스타트기업을 위해 광고비 지원에 나섰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한국발명진흥회(이하 KIPA)는 지난 26일 프레스센터에서 스타트업 육성과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에 따라 기술력이 뛰어난 유망 스타트업에 광고제작비용을 지원하고, 콘텐츠 편집 장비와 인프라를 무상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코바코는 한국발명진흥회(KIPA)와 함께 스타트업에게 광고제작 및 편집 시설인 ‘창작공간AD’를 무료로 개방하고, 광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의 광고·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김성규 코바코 광고진흥본부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트업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 인지도를 높일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며 “한국발명진흥회와 협력해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바코는 이미 올해 상반기에 4개 대학 96명의 학생과 스타트업 17개에 총 21편의 스타트업 광고를 제작 지원한 바 있다.  

'창작공간 AD'는 광고 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중소광고제작사의 균형발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코바코가 구축한 스마트광고 창작지원시설이다. 회의실, 녹음시설, 디자인 및 영상편집 장비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전문 인력이 상주하여 기술 자문 및 스마트광고 제작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