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6 12:40 (금)
"이게 바로 대참치"... 新 수능금지곡 탄생예감
상태바
"이게 바로 대참치"... 新 수능금지곡 탄생예감
  • 이정훈
  • 승인 2019.08.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에서 끊임없이 들려요. 이 세상 중독이 아닌 느낌. 새로운 수능 금지곡 탄생입니다"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Hot한 광고가 있다.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동원참치의 신규 광고가 바로 그것.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손나은 두 스타를 내세운 이 광고는 유튜브에 ‘동원참치’라고 검색해보면 심지어 ‘참치송 1시간 연속재생’ 이라는 2차 콘텐츠까지 만들어져서 유행을 타고 있다. 

이번 광고는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광고에서 조정석과 손나은은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로 반복되는 노랫말에 맞춰 신나는 율동을 선보인다. 최근 새로운 광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후크송으로 소비자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이 과정에서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광고의 핵심 메시지인 ‘동원참치로 만드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가 소개된다.

동원참치 광고 영상의 특징과 주요 킬링 포인트는 무엇일까?

최근 과한 설정의 일명 ‘투 머치(Too much) 광고’가 대세다. 재미없면 넘어가버리는(SKIP) 유튜브 영상들. 특히 광고면 더더욱 사람들의 기억에 남기기 어렵다. 그래서 단 한 번의 재생으로도 뇌리에 남을 수 있도록 점점 더 파격적인 영상을 시도하는 게 요즘 트렌드다. 

동원참치의 신규 광고는 중독성 있는 음악과 웃음기를 자아내는 ‘조정석, 손나은’의 연기 뿐만 아니라 한 가지 더 눈에 띄는게 있다. 

바로 자막이다. 광고 보다보면 영상을 꽉 채울만큼 대문짝만 하게 박히는 자막이 눈에띈다. 모델보다 자막 크기가 더 크다.

화면을 꽉 채우는 크기의 자막들이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동원참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와 씨즐컷을 보여준다. 게다가 참치 레시피가 무려 '오조오억개나 된다'며 뻔뻔하게 노래하는 모델들의 모습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뇌리에 콱 박히는 다양한 참치 요리들을 보다 보면 홀린 듯이 참치 한 캔 따게 될 것만 같다는 반응이다.

낯설지만 신선한 시도로 유튜브 공개 2주 만에 300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에 달린 댓글만 봐도 이 광고가 얼마나 재밌고 눈길을 끌었는지 가늠이 된다.

“비트며 조정석 목소리 하며 손나은 상추쌈밥 손가락 춤하며 중독된다” “난 이 광고가 요즘 자주 나와서 너무 좋다. 단 한 번도 스킵한 적 없는 유일한 광고” “마트 갔다가 참치 앞에서 내가 이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더라. 수능금지곡이다 애들 큰일났다” “광고로 이거 넣지 마세요. 시험 준비생들 망해요” “씻다가 차아암치~ 멍때리고 있다가 차아암치~ 게임하다가 차아암치~”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측은 "투 머치 광고에 가장 호응하는 소비자들은 낯선 재미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들"이라면서 "이 후킹한 광고를 SNS를 통해 서로 댓글로 태그하고, 공유하며 지속적인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